제네시스 쿠페 VVT 모듈 교체
페이지 정보
본문
캠샤프트 관련 고장코드로 작업을 의뢰하신 오너님이십니다.
일전에 점검을 받아보신 적이 있는데 그때는 증상의 시작이 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는 완전히 정상범위에서 벗어나 고장코드로 오너님을 괴롭히고 있었더군요.
자 그러면 VVT모듈을 교체하기 위해 관련된 부품을 모두 탈거합니다.
작업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문제의 부품들이 탈거되고 신품이 올라갈 교체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휑하네요~
문제의 부품들...
고생했다. 잘가라~
이렇게 신품 VVT모듈, 흡기, 배기 총 4개와 반드시 교체해야할 흡기캠 샤프트 2개까지
모두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캠샤프트가 바뀌었다면 밸브간극을 측정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이상이 있으면 타펫을 교체하여 정상범위로 설정합니다.
흡기 그리고 덤으로 배기까지 밸브간극을 점검하고 이상이 없으면
타이밍 체인을 걸도록 합니다.
캠샤프트와 크랑크 샤프트의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았는지 두세번 확인후 마무리에 들어갑니다.
OCV밸브 4개도 모두 교체합니다.
흡기 2개 배기 2개.. 이렇게 많은 부품이 들어가는 작업이라
작업비용도 상당히 큰편입니다... ㄷㄷㄷ.
모든 케이스가 조립되었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한 작업이기 때문에 바로 시동을 걸지 않고 마르는데 시간을 충분히 두도록 합니다.
엔진 오일 주입은 바로 할수 없을때 나머지 작업을 진행합니다.
작업하면서 벨트 장력기가 불량인 것을 확인하여 벨트셋트 모두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차주님도 코로나 영향을 받아서 힘든시기에 차까지 말썽을 부려 말씀드리기 어려웠답니다...
그래도 고장이 났으니 .. ㅠㅠ,
사전에 추가로 요청해주신 플러그와 점화코일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그렇게 실리콘이 어느정도 마르고난 후에 오일을 주입하고 시동을 걸어 상태를 확인합니다.
고맙다 스캐너~~
이제 부담없이 편한 주행하세요~
- 이전글제네시스 쿠페 경기차량 엔진 수리 20.09.22
- 다음글코나 블로우오프밸브, 흡기 및 스트럿바 장착 20.09.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