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3.8 엔진 수리
페이지 정보
본문
굉장히 독특한 색상의 차량입니다.
이전에 이곳에서 클러치를 교체한적이있는 군용반합차량입니다.
개성 만점입니다.
VVT모듈 소음도 있고 특별히 문제라고 할 것은 없으나
압축압력의 저하와 오래된 사용기간으로 전체적인 보수작업에 들어갑니다.
정상연소의 모습..
매번 문제가 있는 것만 보다 멀쩡한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군요.
카본도 적당히 이쁘게 쌓여있습니다.
자 우선 헤드를 먼저 작업해보도록 합니다.
모두 분해하여 세척과 조립을 진행합니다.
이런 이런 매니폴드에서 누설이 많이 있었습니다.
검정 검댕이들이 밖으로 새어나온 흔적이 있었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군요.
이부분 염두해두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연소실도 깨끗히 청소합니다.
청소한 아래 연소실과 아직 청소전인 위의 연소실
세척된 밸브를 모두 조립하고 마무리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물론 밸브가이드 고무도 교체되었습니다.
탈착하기 정말 어려운 부품중 하나..ㅡㅡ;..
그렇게 모든 부품이 준비되었습니다.
배기캠샤프트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폐기합니다.
VVT모듈과 흡기캠샤프트가 교체될 예정이랍니다.
신품 블럭이 준비되었습니다.
오오~
기존의 부품들을 이식하도록 합니다.
세척을 하고 기름칠을 해서 넣어두도록 합니다.
오일 간극을 측정합니다.
적절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앞으로 새로 고생할 친구들입니다.
수고해라~
새로 들어가는 캠샤프트와 vvt모듈.
ocv밸브도 같이 교환됩니다.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토크렌치로 조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밸브간극 점검 그리고 조정을 진행합니다.
이 작업이 마무리되어야 뚜껑을 닫을 수 있습니다.
타이밍체인까지 신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마지막 뚜껑을 닫았습니다.
이제 돌아갈 시간이로군요~
이렇게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고
차주님은 그동안 답답하게 차량을 운행한게 맞았다고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많이 개선된 모습으로 만족스러운 주행을 하실 수 있었답니다.
- 이전글제네시스 쿠페 3.8 GDI 호두 크리닝 20.08.24
- 다음글제네시스 쿠페 GDI 호두 크리닝 20.08.21
댓글목록
김형석님의 댓글
김형석 작성일
휴가철,장마철에 2대 동시 작업하시느라 애쓰셨습니다.
작업전엔 참..저속에 힘이 없으니 악셀을 더 밟게되고 알펨은 솟는데 차는 안나가고 소리만 요란하고... 낮엔 챙피해서 잘 안타게 돼더라고요.
지금은 뭐~ 엔진.배기사운드 정숙해지고 악셀반응 및 엔진잡소리 다 좋아지고 클러치만 일찍 땔라하면 막 튀나갈라 하네요 ㅎㅎ
이게 38이지 하면서요~^^ 밤만 돼면 나가고 싶어 근질근질하네요.
Ps.대차 일정 안 맞을때 마다 씨즈슈퍼투카로 픽업해준 시형군도 땡큐~
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ㄴ 좋은 느낌으로 개선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고 즐거운 드라이빙 하세요~
배시형님의 댓글
배시형 작성일
드디어 속시원해 지셨겠네요! ㅎㅎ
ps. 아이고 아닙니다 ㅎㅎ
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ㄴ 같이 고생해준 시형씨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