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z-Engineering
 
Home > 작업갤러리

제네시스 쿠페 3.8 엔진 수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ZENG
댓글 4건 조회 6,219회 작성일 20-08-24 08:37

본문

IMG_6993.JPG


굉장히 독특한 색상의 차량입니다.

이전에 이곳에서 클러치를 교체한적이있는 군용반합차량입니다.

개성 만점입니다.

IMG_6994.JPG

VVT모듈 소음도 있고 특별히 문제라고 할 것은 없으나

압축압력의 저하와 오래된 사용기간으로 전체적인 보수작업에 들어갑니다.

IMG_6995.JPG

정상연소의 모습..

매번 문제가 있는 것만 보다 멀쩡한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군요.

IMG_6996.jpg

카본도 적당히 이쁘게 쌓여있습니다.


IMG_7017.JPG

자 우선 헤드를 먼저 작업해보도록 합니다.

모두 분해하여 세척과 조립을 진행합니다.

IMG_7020.JPG


이런 이런 매니폴드에서 누설이 많이 있었습니다.

검정 검댕이들이 밖으로 새어나온 흔적이 있었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군요.

이부분 염두해두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IMG_7021.JPG

연소실도 깨끗히 청소합니다.

청소한 아래 연소실과 아직 청소전인 위의 연소실

IMG_7023.JPG


세척된 밸브를 모두 조립하고 마무리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IMG_7024.JPG

물론 밸브가이드 고무도 교체되었습니다.

탈착하기 정말 어려운 부품중 하나..ㅡㅡ;..


IMG_7026.JPG


그렇게 모든 부품이 준비되었습니다.

배기캠샤프트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폐기합니다.

VVT모듈과 흡기캠샤프트가 교체될 예정이랍니다.

IMG_7049.JPG

신품 블럭이 준비되었습니다.

오오~

IMG_7050.JPG

기존의 부품들을 이식하도록 합니다.

세척을 하고 기름칠을 해서 넣어두도록 합니다.

IMG_7051.JPG

오일 간극을 측정합니다.

적절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IMG_7052.JPG

앞으로 새로 고생할 친구들입니다.

수고해라~

IMG_7060.jpg

새로 들어가는 캠샤프트와 vvt모듈.

ocv밸브도 같이 교환됩니다.

IMG_7061.JPG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토크렌치로 조여줍니다.

IMG_7062.JPG


마지막으로 밸브간극 점검 그리고 조정을 진행합니다.

이 작업이 마무리되어야 뚜껑을 닫을 수 있습니다.

IMG_7064.jpg

타이밍체인까지 신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IMG_7067.jpg

마지막 뚜껑을 닫았습니다.

이제 돌아갈 시간이로군요~

IMG_7068.JPG


이렇게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고

차주님은 그동안 답답하게 차량을 운행한게 맞았다고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많이 개선된 모습으로 만족스러운 주행을 하실 수 있었답니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김형석님의 댓글

김형석 작성일

휴가철,장마철에 2대 동시 작업하시느라 애쓰셨습니다.
작업전엔 참..저속에 힘이 없으니 악셀을 더 밟게되고 알펨은 솟는데 차는 안나가고 소리만 요란하고... 낮엔 챙피해서 잘 안타게 돼더라고요.
지금은 뭐~ 엔진.배기사운드 정숙해지고 악셀반응 및 엔진잡소리 다 좋아지고 클러치만 일찍 땔라하면 막 튀나갈라 하네요 ㅎㅎ
이게 38이지 하면서요~^^ 밤만 돼면 나가고 싶어 근질근질하네요.

Ps.대차 일정 안 맞을때 마다 씨즈슈퍼투카로 픽업해준 시형군도 땡큐~

profile_image

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 좋은 느낌으로 개선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고 즐거운 드라이빙 하세요~

profile_image

배시형님의 댓글

배시형 작성일

드디어 속시원해 지셨겠네요! ㅎㅎ

ps. 아이고 아닙니다 ㅎㅎ

profile_image

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 같이 고생해준 시형씨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