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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 2.0 오토 -> 수동 변속기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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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ZENG
댓글 0건 조회 1,159회 작성일 20-08-2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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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에 고민을 이어오다가 차를 더 오래 재밌게 타기로 결심하시고

오토밋션을 수동변속기로 교체를 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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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업이 되어있는 차량이라서 수동이라면 더 재밌게 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선과 페달등 관련된 부속들을 모두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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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가 내려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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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도 작업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이것 저것 모두 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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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세~

중통과 배기는 한쪽에 잘 세워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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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배선부터 올려봅니다.

오토용 배선은 사용하지 않는 커넥터들이 덜렁거리기도 하고

개조된 배선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 복잡하고 정리되지 않은 상황이 연출되므로 깨끗한 작업을 위해

고생을 더 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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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이 들어갔습니다.

이제 수동차량이 다 된 것 같은 느낌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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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패널을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앞으로의 상황을 고려해서 몇개 더 만들어둡니다.

보기만해도 배가 부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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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이지만 상태는 괜찮은 수동변속기를 차량에 올립니다.

릴리스 베어링등 소모품은 교체해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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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클러치가 장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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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봉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가조립을 진행 한 후에 용접작업에 들어갑니다.

이질감이 없도록 좋은 위치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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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와 하부의 이중으로된 용접으로 튼튼한 차체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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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과 언더코팅제로 방청작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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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 샤프트가 나왔습니다.

워낙 궁금해서 확인해 봤더니 2.0 수동의 샤프트는 제네시스 쿠페에서 가장 짧은 길이입니다.

다른 것과 같이 사용할 수 없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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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밋션이기 때문에 갈림이 있을 것으로 예상...

한동안 스트레스없이 타시길 바라며 변속기 치료제로 선방을 날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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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마무리로 실내 진공 청소..

각종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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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수동 변속기 교체작업을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기어 부츠도 생산이 되는지 공급 받을 수 있답니다.

재밌는 수동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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