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z-Engineering
 
Home > 작업갤러리
 
작성일 : 20-07-17 09:40
모하비 하체 모든 정비
 글쓴이 : CZENG
조회 : 75  
IMG_6755.JPG

지난번 Q7을 운행해오시다가 이번에 다시 모하비로 바꾸신 서산오너님이십니다.

IMG_6756.JPG

중고차량을 사오셨으니 해야하는 과제가 있지요..

모든 하체 부품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산더미 처럼 쌓인 부품들...ㅎㄷㄷㄷ

IMG_6758.jpg

하체 부품을 탈거하면서 동시에 엔진, 밋션 마운트를 교체합니다.

IMG_6759.jpg

그 사이에 쇼바도 교체하면서 고무 마운트 대신 우레탄 마운트로 대신합니다.

나중에 다시 뺐더랬죠..ㅠㅠ.

하긴 뭐.. 순정쇼바에서 튜닝 쇼바로도 바뀌었답니다.

IMG_6760.JPG

그리고 좁은 틈이긴 하나 작업이 안되는 것은 아닌 마운트 교체

마운트를 빼내기 위해 들어내는 과정이 어렵습니다.

IMG_6762.jpg

볼트가 절어서 나중에 얼라이먼트 조정이 안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구리스를 치해 부식을 방지합니다.

IMG_6765.JPG

튜닝 스테빌라이져와 신품 로터, 패드등 모두 교체되었습니다.

후륜 스테빌라이져는 교체가 복자합니다.

IMG_6789.JPG


그렇게 버려지는 각종 하체 부품들...

등속 조인트가 너클에서 빠지지 않아 그냥 통채로 던집니다.ㅡㅡ;..

후륜도 마찬가지..

IMG_6792.jpg


그렇게 후륜까지 모든 부품이 교체되었습니다.

작업량이 너무 많아서 몇번에 이어진 작업을 한번에 보고 계십니다.

에어스프링이 굉장히 크군요.. 지금까지 만나본 모하비 타시는 분들은 이 에어스프링 승차감에 굉장히 불만이 많으셨답니다.

IMG_6794.JPG

리어 프레임이 따로 나오지 않고 차체의 일부이기에

다른 차량과 다르게 디퍼런셜 부싱이 이렇게 볼트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디퍼런셜을 내려야 작업이 가능 한 것은 함정...ㅡㅡ;;..

IMG_6795.JPG


그리고 마지막으로 얼라이먼트를 조정합니다.~~

마지막이 아니군요. 아직 현재도 위 차량의 작업은 끝이 나지 않았습니다... 진행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