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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 2.0 엔진수리 및 하체 수리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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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ZENG
댓글 0건 조회 1,364회 작성일 20-05-16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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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양의 작업을 의뢰하신 제네시스 쿠페 2.0 오너님이십니다.

하나의 작업갤러리로는 부족해서 두개로 나누어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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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차량이 입고되었을 시기부터 문제가 몇가지 있어서

솔레노이드 밸브를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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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수리전에 몇가지 문제가 모두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고장코드가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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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 불량 및 시동불량으로 스로틀바디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너무 심해서 작업전에 상태가 개선되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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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문제가 모두 해결되었으니 이제 본젹적인 작업에 임합니다.

벨트를 걷어내니 오일이 많이 새어나온 흔적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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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커버에서도 누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차량은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오일누유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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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냐면 이렇게 새어나오고 있었습니다.

밋션과 엔진이 분리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고여있던 오일이 흘러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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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옆에서도 줄줄줄 흐릅니다...

이번 엔진수리의 목적은 바로 오일누유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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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랫만에 보는 정상적인 연소실.

매번 이상이 있는 엔진을 보다가 간만에 멀쩡한 엔진을 만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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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저분해 보이지만..극히 정상인 피스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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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보여드렸던 프론트 케이스의 누유를 해결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젹적인 작업이 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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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깨끗하게 세척되었습니다.

새것 보이기하기 위하여 은색락카등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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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의 세척과 청소등 재조립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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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부품을 분해해서 이렇게 다시 조립을 합니다.

관련된 씰링도 모두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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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마치고 잠시 대기열에 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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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블럭도 세척을 마쳤습니다.

워낙 때가 많아서 닦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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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젯트도 분해 미치 청소 조립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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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베어링을 올리면서 오일간극을 측정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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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 게이지를 이용한 측정입니다.

눌려진 넓이를 보니 마음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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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팅 로드의 오일간극도 측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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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은 신품으로 교체되었답니다.

이 차량의 실린더는 압축압력이 매우 양호해서 라이너작업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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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럭이 완성되었다면 속속들이 부품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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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간극을 측정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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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간극 작업이 마무리되었다면 타이밍체인을 조립합니다.

VVT모듈과 체인가이드등 소모품이 모두 교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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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오일펌프까지 장착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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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비해 상당히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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밋션오일쿨러로 가는 호스에 누유가 있어 모두 교체를 합니다.

갯수는 몇개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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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신품 호스로 교체된 밋션오일쿨러 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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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과 다르게 많이 정리된 느낌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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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링과 각종 소모품들도 모두 교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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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마운트, 밋션마운트까지 조립을 마무리하면서 다른 작업의 시작을 개시합니다.

전체적인 작업에 비해 반도 못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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