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카니 터보 하이캠, 인터쿨러, 오일쿨러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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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자꾸 출력욕심이 나는지 다시 입고된 투스카니입니다.
문제가 있어서 온것은 아니고 몇가지 수정작업을 위해 방문하셨습니다.
작업장이 너무 바빠서 긴 기다림 끝에 이제서야 시작을 했습니다.
숙성인가?
새로 나온 신상 타이어로 먼저 교체하고 이번 일정에서 제일 중요한
하이캠 작업입니다.
하이캠 작업을 하면서 에어램 작업을 같이 병행합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제일 큰 작업이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하나 부터 열까지 모두 이 차량에 맞게 다시 설치를 해야만 했습니다.
기존의 인터쿨러를 내리고 이번에 새로 올릴 p사의 쿨러입니다.
젠장.. 모양부터 안맞는데 장착을 해야합니다..ㅠㅠ.
고생길이 훤히 보이는군요..
인터쿨러의 냉각효율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전면부에 있던 오일쿨러를
차량 옆으로 위치를 옮기도록 합니다.
다시 하이캠작업입니다...
이런 저런 작업을 하다가 머리가 지끈해지면 잠시 다른작업으로 눈길을 돌립니다.
자..밸브 간극을 측정하고 조정을 하도록 합니다.
머리가 조금 식었다 싶으면 다시 에어램작업으로 돌아옵니다..
진공라인을 추가 설치합니다.
물론 이차량에 그대로 맞는것은 에어램이 헤드에 붙은거 그거 하나입니다.
인젝터 자리도 수정을 통해 장착합니다.
공회전 조절밸브의 공기흡입구를 인테이크 파이프에 설치합니다.
터보차량이라서 외부에 노출시키면 부스트가 차오르지 않을것입니다.
메탄올 노즐의 자리도 조금 더 보강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에어램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한숨을 쉬기에는 아직 이릅니다.
또 다른 난관이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쿨러....어떻게 장착해야할지..
다시 머리가 지끈지끈..
그렇다면 잠시 점어두고 오일쿨러를 먼저 합시다.
이렇게 안개등자리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호스의 길이도 변하기 때문에 공휴일을 앞두고 호스집에 달려가서
부랴부랴 제작을 해왔습니다.
피할 수 없는길..
어떻게든 장착을 해봅시다.
기존의 라인을 막고 새로 흡입구를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파이프를 꺽어서 기존의 위치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이것도 뭐..에어램만큼이나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어쨋든 머신으로 거듭태어나기 위한 작업은 여기까지입니다.
진정한 머신이 되는길은 멀고도 험하군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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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이재근님의 댓글
이재근 작성일
사장님 고생하셧어요~~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ㄴ 감사는요 무슨.. 항상 먼곳 까지 와주셔서 작업을 의뢰해 주시니 제가 감사드립니다.
배시형님의 댓글
배시형 작성일머쉰 완성~^^ 부럽습니다 ㅎㅎ
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ㄴ시형씨 차량도 머신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박재성님의 댓글
박재성 작성일시형이차는 터보만올리면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