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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 오토 -> 수동 변속기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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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ZENG
댓글 6건 조회 11,581회 작성일 20-02-26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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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을 수동만 타오시다가 오토로 편안함을 생각하셨지만..

수동체질이라는 것을 몸소 깨닿고 이렇게 차량을 입고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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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손에 익어버린 작업..

뜯어야지요..

그런데 이 차량은 추가 작업이 조금 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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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배기파이프는 내일 터져도 이상하지 않을 모습입니다.

차주님께 이야기해서 이번작업에 같이 교체를 진행하도록 설명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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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작업은 애증의 OCV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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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도 안되고 너도 나도 누유로 고생시키는 애증의 OCV밸브..ㅡㅡ;..

후딱 교체하고 바로 본작업을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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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클러치가 준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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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밋션의 컨버터가 내려가고 이렇게 클러치가 장착됩니다.

수동의 상징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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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오토밋션의 기억이여 안녕~

수동으로 다시 태어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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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밋션까지 올라가고나면 손이 다음으로 많이 가는 기어봉 설치입니다.

충분한 작업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주변을 정리합니다.

내장제도 벌려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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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조립으로 기어봉의 위치를 확인한 후에 용접으로 고정합니다.

이정도면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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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까지 끼워서 중심을 확인합니다.

너무 이상한 자리에 가버리면 커버에 간섭이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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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확인이 끝나면 빈틈없이 용접을하고 실리콘으로 방수

그리고 언더코팅으로 방청작업을 합니다.

보기보다 손이 많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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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봉 패널은 2중 구조를 지니고 있어서 실내에서 용접

그리고 차량 하부에서 용접을 모두 해야 튼튼한 차체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도 마찬가지로 실리콘으로 방수작업을 한 후 언더코팅을 도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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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 샤프트가 나왔습니다.

이부품이 나오면 끝이란 이야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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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부품이 장착되었습니다.

처음에 이야기한 1번 배기파이프도 신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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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의 상징 3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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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부츠는 신형의 부품을 가공해서 사용했습니다.

이 부품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벌써 4달이 지나갑니다...

생산이 가능한 곳으로 다른 제조업체를 선정하던가 해야지 마냥 기다리기만 해야하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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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밋션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밋션 치료제로 선방(?)을 날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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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숏 흡기라인 장착 매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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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셔액통도 사용하고 비쥬얼도 살리고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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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작업 후 남은 것이라고는 오토의 흔적들..


즐거운 드라이빙 하세요~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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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님의 댓글

Ss 작성일

드디어 작업사진이....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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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 마무리 할 작업이 남아있지요? 곧 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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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택순님의 댓글

이택순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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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 설명드릴 내용이 많으니 작업장으로 전화상담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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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님의 댓글

김영준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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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작업장으로 전화상담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