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z-Engineering
 
Home > 작업갤러리

제네시스 쿠페 파워 스티어링 및 OCV 밸브 교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ZENG
댓글 0건 조회 1,937회 작성일 20-02-26 08:59

본문

IMG_5738.JPG

오랫만에 방문해주신 오너님이십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겨서 이렇게 중환자실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IMG_5739.JPG

씨즈의 희귀아이템 스티커..

이제 구할 수가 없어요..ㅠㅠ.

IMG_5740.JPG

이 흔적은 파워스티어링 오일이 새어나와 언더커버가 젖어있는 모습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파워스티어링 오일이 줄어들기 시작하더니 이런 모습이 되어버렸습니다.

IMG_5745.JPG

거기에 OCV밸브도 누유가 많아졌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묻어나오는 듯 하더니 이제는 양이 제법됩니다..

IMG_5746.JPG

스로틒바디도 청소해야겠습니다.

IMG_5747.JPG

커넥터에는 오일이 흐를정도로 묻어나옵니다.

한번에 여러가지를 교체하기 위해 중환자실에 입고되었답니다.

IMG_5748.JPG

헤드커버에도 누유가...대정비를 피할수 없습니다...

IMG_5749.JPG

파워스티어링 오일의 누유는 바로 이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고압호스라고 하는데 간혹 누유가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래된 차에서 볼 수 있는 고장사례인데 이제 제네시스 쿠페도 오래된 차량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IMG_5750.JPG

OCV부터 시작해봅니다.

흡기 밸브, 배기 밸브 총 4개를 교체합니다.

IMG_5751.JPG

정말이지 제네시스 쿠페차량에는 이놈에 ocv밸브가 애증의 부품인 것 같습니다.

IMG_5752.JPG

그렇게 OCV밸브 교체가 완료되면서 사진에는 없지만

워터펌프와 부동액도 교체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번 입고를 결정하게 된 큰 이유인 파워스티어링라인을 정비하면서

펌프까지 신품으로 올립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파워펌프가 잘 망가지는 사례가 있다보니 예방정비차원에서

같이 교체합니다.

IMG_5753.JPG

스티어링을 샤프트에서 분리합니다.

IMG_5754.JPG

이렇게 신품 호스들이 스티어링에 결합됩니다.

IMG_5755.JPG

신품 펌프도 이렇게 장착됩니다.

BK표 파워스티어링 펌프

IMG_5756.JPG


플러그와 코일도 교체를 진행하면서 압축압력을 측정해봅니다.

지금 나온 수치로는 A의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매우 양호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더 오래 타셔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IMG_5757.JPG

교체된 플러그와 점화코일

IMG_5758.JPG


처음에 이야기한 스로틀바디도 청소가 완료되어 깨끗한 모습으로 다시 만났습니다.

IMG_5759.JPG

물론 언더커버도 다시 세척을 진행했습니다.

이제는 깨끗합니다.

이렇게 대공사를 했으니 당분간은 큰 탈없이 오래 주행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드라이빙 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