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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스카니 헤드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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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ZENG
댓글 4건 조회 4,342회 작성일 20-02-24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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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

갑자기 헤드를 정비해달라는 차주님의 의뢰~

엔진오일소모가 조금 불편한 모양인데

차량의 상태를 봐서는 반신반의하지만 그래도 열어보고 확인하는게 마음이 놓이겠다는 결정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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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댕이가 가득한 연소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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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상태는 괜찮아보입니다.

참으로 오랫만에 보는 엔진입니다.

정말 많이 만졌는데..나중에 제네시스 쿠페 엔진을 만지면서 같은 이야기를 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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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본 모습입니다.

헤드를 완전 분해해서 하나씩 다시 재조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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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를 벗겨내고 세척을 마친 밸브와 각종 부품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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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헤드 자체도 세척을 해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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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매니폴드를 조립하면서 나사산이 안좋은 것을 체크해두었는데

이번기회에 리코일로 수리를 합니다.

표시를 안해두었으면 그냥 지나칠 뻔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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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스틸로 된 나사산이 들어갑니다.

기존의 알루미늄 나사산보다 더 튼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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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코일작업은 믿음이 가는 작업입니다.

공간의 제약이 따르고 공구의 선택이 까다로울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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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작업을 진행하면서 타이밍 벨트와 워터펌프도 교체를 합니다.

베타엔진의 큰 장점을 타이밍쪽을 모두 탈거하지 않아도 헤드만 탈거가 되는 용이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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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토크렌치로 정신을 차리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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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간극을 점검한 후 교체가 필요한 것은 이렇게

마이크로미터로 측정후 조정을 합니다.

버니어라고 잘못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버니어 캘리퍼스와 마이크로미터는 다른 측정공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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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캠을 열어서 심을 뻬고 넣고를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조정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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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커버 가스켓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오래썼는지 경화되어 고무의 말랑거림은 사라진지 오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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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 열가9플러그를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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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량도 마찬가지로 냉각수 관련 부품이 부식이 되어

신품으로 교체했습니다.

깨끗한 모습으로 헤드까 반짝반짝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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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매니폴드 가스켓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또한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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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 나서 시동을 걸고 마무리 점검을 진행합니다.

냉각수도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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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스카니의 화려한 실내

역시 게이지가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냅니다.

수온, 유온, 부스트, 날씨, 바이오리듬, 오늘의 운세.. 이런게 셋팅이 되어있겠죠? ㅎㅎ 헛소리였습니다.

이후 이 차량은 출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밋션이 깨졌다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ㅠㅠ.

다음에 밋션 이야기로 다시 만나뵙겠습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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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근님의 댓글

이재근 작성일

고생많으셨습니다!!
항상 꼼꼼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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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 별말씀을요.. 잃어버린 출력을 찾기는 했는데 이 후로도 문제가 많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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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시형님의 댓글

배시형 작성일

에구...ㅠㅠ 왜 미션이 깨지셨을까...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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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ZENG님의 댓글의 댓글

CZENG 작성일

ㄴ 5단 밋션이 워낙 약하기로 유명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