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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 엔진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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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ZENG
댓글 0건 조회 1,477회 작성일 19-12-11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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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을 일시적으로 뿜어낸적도 있어서 왠지 불안한 마음에 찾아와주신 차주님

혹시나는 결국 역시나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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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실린더에서 압축압력이 올라오지 않기에 결국 하나하나 뜯어서 상태를 살펴보기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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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봐도 알수 있는 오른쪽 시커먼 연소실은 낮은 압축압력으로 연소상태가 좋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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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다 얘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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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이 바로 6번에서 큰일을 하시는 분인데 깨진 흔적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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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분해를 모두 해서 하나한 닦고 다시 재조립을 하도록 합니다.

관련된 가스켓 오일씰은 모두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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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업에서 제일 난감했던 부분..

워터펌프를 고정하는 볼트자리인데 그전에 이미 부러져서 잔해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파내고 탭을 정리하는데..이것만 몇시간 걸린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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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감했던 작업을 마치고 다시 세척이 끝난 부품들은 다시 조립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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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게이지를 이용해서 오일간극을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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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이걸 하다보니 똑같은 결과같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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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오일간극을 측정한 후 게이지를 제거한 다음 조립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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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펌프도 신품으로 장착됩니다.

안에 들어있는 펌프기어가 상당히 크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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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열일하실 분들을 새로이 모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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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실도 밸브와 같이 깨끗히 정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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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밸브간극을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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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V도 교체합니다.

이 차량은 VVT 모듈이 이전에 교체되어있는 이력이 있어서 재사용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한개가격은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지만 두개 세개 이렇게 모이다 보면 큰 목돈이 되어버립니다.

절감이 가능한쪽으로 결정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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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체인도 새거라서 하던데 세단차량에서나 보던 부품이 보입니다.

좀 희안했습니다... 미스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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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펌프가 교체되면서 가공풀리때문에 가공을 거쳐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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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서머스탯을 교체합니다.

이 후 엔진마운트도 교체를 했는데 이미 절단난 상태였답니다...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지만 시기적절하게 교환이 잘 된 것도 있어서

작업한 저로서도 개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쨋든 앞으로 트러블 없이 즐거운 드라이빙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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