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엔진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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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췌 원인을 알수 없는 소리가엔진에서 나는 제네시스 쿠페차량입니다.
여기 정비소에 방문하셨을때에는 소리가 나지 않았지만 당시 소리가 났을때에 소리를 녹음을해두어서
저도 그 상황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압축압력에서는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그렇다고 그 소리를 들어본사람이라면 찝찝해서 여간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을 것 입니다.
그래서 열어서 문제를 찾아보도록 합니다.
헤드를 완전분해해서 세척과 동시에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니다.
이런 이런... 여기에 원인이 있었군요.
연소실에 출처를 알수 없는 금속이 박혀있습니다.
피스톤에도 마찬가지로 흔적이 남아있군요..
소리의 원인은 찾았습니다.
하지만 도무지 어디에서 들어온 금속인지 출처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GDI의 상징.. 흡기 카본 누적
카본때도 벗기고 모든 부품을 세척합니다.
밸브가이드고무도 새로 교체합니다.
깨끗히 정리된 헤드
상처가 난곳에 후시딘이라도 발라주고 싶지만 표면만 매끄럽게 처리해서 다시
재사용하도록 합니다. 면 전체를 연마하지는 않습니다.
세척과 수리가 모두 완성된 헤드
깨끗합니다.
블럭도 마찬가지로 세척이 끝났다면 새로 조립할 준비를 합니다.
베어링에 오일간극을 점검합니다.
핀이 없었는데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기존에 없던 부품들도 새로 구입하여 설치를 합니다.
자.. 다시 열일해보자.
여기도 마찬가지로 간극을 점검합니다.
다른 녀석들도 모두 흡족한 결과인지 보도록 합니다.
오일펌프도 새로 장착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상한 소리내지말고 열일하도록 ~
vvt 모듈도 모두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마지막으로 밸브간극을 수정합니다.
너무 유격이 없는 몇개는 조금더 여유를 줬습니다.
OCV밸브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그렇게 타이밍체인까지 걸쳐지게되면 이제 모든 뚜껑을 닫을 시간입니다.
제일 마지막으로 조립되는 아래 뚜껑까지 닫았습니다.
플러그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GDI의 인젝터.
중요한 역활을 하는 팁씰을 교체해주도록 합니다.
손톱만큼 작은 부품인데 오랜 사용후 인젝터를 탈거하였다면 반드시 교체를 하도록 합니다.
앞으로 드리프트때문에 고생좀 할거다. 건강해라~
순정라디에이터인데 조금 더 두꺼운 것으로 교체합니다.
개조없이 바로 장착되어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이 부품은 원래 이렇게 나온게 아니라 돌연변이 같은 것으로 이제는 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ㅠㅠ 가성비 짱인데..
매우 두꺼워진 라디에이터. 다시 만나고 싶다.
소모품도 교체합니다.
작은 냉각수 호스부터 엔진 마운트까지 교체를 진행합니다.
연료펌프도 신품으로 교체~
부수적인 작업도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출고를 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1천키로를 주행하고 오셨답니다.
본격적으로 다시 엔진을 힘차게 돌려보시겠다하니 문제없이 즐거운 카라이프 즐기실 수 있도록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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