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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12-03 10:04
제네시스 쿠페 엔진 수리
 글쓴이 : CZENG
조회 :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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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췌 원인을 알수 없는 소리가엔진에서 나는 제네시스 쿠페차량입니다.

여기 정비소에 방문하셨을때에는 소리가 나지 않았지만 당시 소리가 났을때에 소리를 녹음을해두어서

저도 그 상황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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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압력에서는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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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그 소리를 들어본사람이라면 찝찝해서 여간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을 것 입니다.

그래서 열어서 문제를 찾아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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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를 완전분해해서 세척과 동시에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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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이런... 여기에 원인이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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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실에 출처를 알수 없는 금속이 박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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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에도 마찬가지로 흔적이 남아있군요..

소리의 원인은 찾았습니다.

하지만 도무지 어디에서 들어온 금속인지 출처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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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I의 상징.. 흡기 카본 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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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때도 벗기고 모든 부품을 세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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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가이드고무도 새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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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히 정리된 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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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처가 난곳에 후시딘이라도 발라주고 싶지만 표면만 매끄럽게 처리해서 다시

재사용하도록 합니다. 면 전체를 연마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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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과 수리가 모두 완성된 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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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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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럭도 마찬가지로 세척이 끝났다면 새로 조립할 준비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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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링에 오일간극을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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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이 없었는데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기존에 없던 부품들도 새로 구입하여 설치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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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다시 열일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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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도 마찬가지로 간극을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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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녀석들도 모두 흡족한 결과인지 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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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펌프도 새로 장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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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이상한 소리내지말고 열일하도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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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vt 모듈도 모두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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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밸브간극을 수정합니다.

너무 유격이 없는 몇개는 조금더 여유를 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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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V밸브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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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타이밍체인까지 걸쳐지게되면 이제 모든 뚜껑을 닫을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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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마지막으로 조립되는 아래 뚜껑까지 닫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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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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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I의 인젝터.

중요한 역활을 하는 팁씰을 교체해주도록 합니다.

손톱만큼 작은 부품인데 오랜 사용후 인젝터를 탈거하였다면 반드시 교체를 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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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드리프트때문에 고생좀 할거다. 건강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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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라디에이터인데 조금 더 두꺼운 것으로 교체합니다.

개조없이 바로 장착되어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이 부품은 원래 이렇게 나온게 아니라 돌연변이 같은 것으로 이제는 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ㅠㅠ 가성비 짱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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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두꺼워진 라디에이터. 다시 만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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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도 교체합니다.

작은 냉각수 호스부터 엔진 마운트까지 교체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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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펌프도 신품으로 교체~

부수적인 작업도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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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출고를 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1천키로를 주행하고 오셨답니다.

본격적으로 다시 엔진을 힘차게 돌려보시겠다하니 문제없이 즐거운 카라이프 즐기실 수 있도록 바라겠습니다.